회원가입 부동산 취업 자동차 중고장터 맛집 업체정보 펜션/숙박 관광 이벤트
최종편집일 : 2019-01-11 (금)
 뉴스 홈 > 광양시 > 생활/체육
백운산 토종복분자 본격출하
-6월말 미숙과 수확을 시작으로 7월초 본격 출하 -
 [2014-06-26 14:47]
풍부한 햇살을 받으며 천혜의 자연조건에서 자란 백운산토종복분자가 6월말 한국인삼공사와의 계약판매분(미숙과) 수확을 시작으로 7월초 본격 출하된다.

백운산토종복분자는 2007년 국립산림과학원과 신품종 시범재배 실시계약 및 재배기술 이전 협약을 체결한 후 현재 광양시 봉강면 일원에 재배단지(10여ha)를 조성하여 영산으로 불리는 백운산의 기(氣)와 풍부한 햇살을 받고 친환경적으로 재배되고 있다.

지난 2009년 첫 수확으로 13여톤을 생산하여 1억 3천여만원의 소득을 올린 백운산토종복분자는 작년에 27여톤을 생산하여 4억 1천여만원의 소득을 올렸으며, 올해는 기상여건이 좋아 수확량이 작년 대비 단위면적당 약30%가량 증가되어 농가소득 증대에 기여할 것으로 예상된다.

복분자는 동의보감 및 본초강목에서 ‘콩팥의 정기를 증가시키고, 모발을 검게 하며 기운을 도와 몸을 가볍게 할 뿐만 아니라, 시력감퇴와 야맹증예방에 효과가 있으며, 간을 보호하고 신장의 기능을 도와준다’라고 기록되어 있듯이 자양강장, 노화방지, 시력증진, 갈증해소 등의 효능이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특히, “햇살의 힘 백운산토종복분자”는 학계의 성분분석 연구용역 결과 항산화활성과 항피로활성 등의 주요 지표가 외래종 복분자보다 더 높게 나타나 뛰어난 약리효과와 우수성을 널리 인정받고 있다.

‘백운산토종복분자’는 유통과정에서의 위생과 보관의 편의성 등을 고려하여 파우치(지퍼백)에 포장하여 1㎏당 18,000원에 택배와 직거래 등을 통해 판매되며, 일부 농가에서는 가족단위 수확체험도 운영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백운산토종복분자가 타 작목에 비해 재배과정상 작업량이 많아 어려움도 있지만, 단위면적당 소득이 높은 점을 감안하여 앞으로도 임산물의 경쟁력 제고 및 고부가가치 창출을 위해 행정지원을 지속적으로 전개해 나갈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광양시 산림과(☏797-3424)와 봉강면 형제의병장 정보화마을(☏763-8277, http://br.invil.org)로 문의하면 된다.


여순광신문 핫 클릭
순천시, 10일 잡월드와 에코에듀체험센터 건립 협업 토론회 개최
고흥웰빙유자·석류 특구 기간 연장 승인 확정
전남도의회 이민준 부의장, 전국지역신문협회 2018년 의정대상 수상
순천시 여성청소년 보건위생물품, 바우처로 지원방식 전환


 로그인 후 이용가능합니다. (자 남았습니다.)

이전페이지로.. 맨위로
가장 많이 본 기사 5
종합 행정/자치 경제
물가안정 착한가격 모범업소..
광양시, 매실수확 종합상황..
순천시, 10일 잡월드와 에코..t
고흥웰빙유자·석류 특구 기..t
전남도의회 이민준 부의장..t
순천시 여성청소년 보건위..t
순천시, 신청사 건립부지 동..t
백운산 토종복분자 본격출..t
구봉산 전망대에 홍보관 운..t
제53회 전라남도 체육대회 ..t
제6회 광양만권 화합의 가족..t
광양시 시티투어 운영, 섬진..t
어울림 부동산 자동차 쇼핑 배너광고
회사소개    이용약관    청소년보호정책    개인정보취급방침    고객센터